본문 바로가기

날방이야기

What is the NalBang?

날방이 뭐냐고요? ‘날’이란 익지 않은 날스러운 의미이며, ‘방’은 방송의 약자입니다. 한마디로 즉흥적이고 직관적인, 준비 없는 방송?? 그래서 진심이 묻어나는 커뮤니케이션 행위라고. ㅋㅋ 


 혹자는 그러더군요. '' 위한 ''송이라고...


날방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음성과 음악을 전하는 라디오방송입니다. 사실 방송이란 말을 쓰고 싶진 않은데 적절한 단어가 없네요.


‘날방’은 방송처럼 삶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준다거나, 형식을 갖춰 진행이 매끄럽거나 또는 재미 요소를 듬뿍 담아 즐거움을 준다거나 하는 것은 아니고요, 단지 궁시렁 대다가 음악 듣는..., 그 궁시럼 속에 마이크 잡은 놈의 생각을 가끔 쏟아내는.., 또 듣다가 아니다 싶으면 언제든지 멘션으로 딴지 거는..., 물론 여기에 좋은 음악들 서로 소개하고 나누기도 하는.., 그런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뜻합니다. 그러니 전문적이거나 그렇다고 크게 대중적이지 않습니다. 그러고 보니 색깔이 없군요. ㅠㅠ;; 하지만 함께 하시는 분들이 좋은 정보 나눠 주시면서 그 부족함을 채워가고 있답니다.  



대부분 집에서 편히 쉬시면서 잠들기 전, 금요일 저녁 11시. 만나면 즐거운 분들과 담소 나누며 ‘마실’ 가신다는 느낌으로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접속하시는 방법은 컴퓨터로 하는 방법(웹)과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는 두 가지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째, 컴퓨터로 듣는 방법은 

윈앰프(http://winamp.com)곰플레이어(http://gom.gomtv.com)와 같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셔야 하는데, 아마 컴퓨터에 이 두 개의 프로그램 중 하나는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으실 겁니다. 없으시면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무료버전을 설치하시고 아래 방송 듣기를 클릭하십시오.


설치가 끝난 후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 방송듣기



 째, 스마트폰으로 접속하시는 방법인데요. 많이들 미리 어려워하시는데요. 설명서를 천천히 따라하시면 다 하시더라고요. 그러니 쫄지 마시고 천천히 따라 해보세요. 그러면 또 다른 신세계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ㅋㅋ 


먼저, 자신의 스마트폰이 아이폰인지 그 외의 것인지 아셔야 합니다. 아이폰이 아닌 경우는 거의 다 안드로이드 기반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아래의 자신의 폰에 해당하는 주소를 클릭하셔서 설명서를 참조하시면서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폰 설정 방법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아이폰 설정하는 방법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참참, 방송 중이 아닐 땐 접속이 되지 않겠죠? 방송이 실행될 때에만 접속이 됩니다. 물론 방송을 듣다 주무셔도 방송이 끝나면 자동으로 접속이 끊기겠죠? 좋은 음악 나오면 음악과 함께 주무셔도 좋겠습니다. :-)




'날방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월 9일 날방 리뷰  (1) 2012.11.12
11월 9일 날방 이야기  (0) 2012.11.10
11월 2일 날방 리뷰  (0) 2012.11.06
리스님 마음 담아 주신 손편지와 선물  (0) 2012.11.03
날방 모니터링 -12년 10월 26일 방송  (0) 2012.11.03